본문 바로가기

글창고/2021-22

23감사일기

728x90
반응형

1. 도서관에서 감사에 대한 좋은 책을 발견하여 읽고있습니다. 이런 좋은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원하고 구한다면 얻게된다는 것을 알아 감사합니다.

2. 내 그림으로 돈을 벌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예전에 엣시에 올렸던 해바라기 그림을 기꺼이 사준 이에게 감사합니다. 일을 그만두고나서 바로 커미션을 부탁했던 친구에도 감사합니다.
내 그림이 가치가 있고, 누군가에게 쓸모가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3. 비교적 단기목표가 새로이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끈기있게 잘 해나갈 나에게 감사합니다.

4. 포근한 집에서 일어나 여유있는 아침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감사했더니 이 시간이 더 길어졌어요. 이제는 감사의 힘을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5. 최근 pod 일러스트 판매에 도전해보고 있는데, 앞으로 전자책, 유튜브, 아이디어스 등 더 많은 것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마음이 내키지않았는데 최근 좀 더 용기가 생겼어요. 이 용기와 도전의식에 감사합니다!

6.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독서와 배움을 좋아하고 늘 긍정적이려 노력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사랑의 중요성을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내 주변엔 온통 내가 사랑하는 것들 뿐입니다. 그리고 내게 있어 그들은 충분히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존재들입니다. 그런 이들을 곁에 두고 서로 사랑과 관심을 주고받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건강한 인간관계에 감사합니다.

8. 어제 작업한 작품이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들기에 감사합니다. 내 재주와 재능 , 취향, 의지, 창의력에 감사합니다. 내 손과 뇌에 감사합니다. 영혼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내 작품을 보고 관심갖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합니다.

9. 머리를 짧게 자르니까 모자가 잘 어울리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이전엔 머리를 묶고다녀서 모자가 필요없어서 하나도 갖고있지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새로 샀습니다. 고민하다가 그냥 예쁜걸로 샀어요. 택배도 금방 오고, 깨끗한 물건이 와서 감사합니다. 만져보니 사진과는 다르게 재질이 얇은 여름모자였지만, 오히려 감사합니다! 모자를 기존에 쓰고다니지않았던 터라 두꺼운 모자를 쓰고다니면 답답했는데, 오히려 얇아서 가볍게 쓰고다닐 수 있으니까요.

10. 아빠가 입원했는데, 그리 복잡한 수술은 아니어서 감사합니다. 질질 끌다가 늦게 갔는데도 다행히 위험한 건 아니라 정말로 감사합니다. 빠르게 잘 회복될 것에 미리 감사합니다.

11. 아이패드에 감사합니다. 영상강의도 보고, 그림도 그리고(그래서 돈도 벌고), 다이어리도 쓸 수 있어요. 새 다이어리를 살 시즌이 되었는데 저는 이번에는 아이패드가 있어 사지않을 생각입니다. 덕분에 돈이 굳었으니 감사합니다!!

12. 요새 블로그를 그다지 열심히 운영하지 않아요. 다른 할 일들이 많아졌기 때문도 있고요. 여러 사건도 있었고요... 이렇게 감사일기를 쓰며 연명하고 있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지난 2년여의 시간동안 날 지탱해주고 내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게, 그리고 좋은 영향력을 받을 수 있게 해준게 블로그였기 때문에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얻은 것들이 정말로 많아요.

ㄱ. 기록의 기쁨과 중요성을 알게됨
ㄴ. 운동하는 이웃을 보고 운동을 간간히 하게 됨
ㄷ. 좋은 책과 영화를 덩달아 보게됨
ㄹ. 감사일기를 쓰게됨
ㅁ. '글쓰는 사람'이 되고싶단 생각이 있었는데, 나 진짜로 글쓰는 사람이 되었어.
ㅂ. 항상 진짜로 하고싶은 일이 있었고, 그동안 어른들의 말을 들어 돌아돌아 차선책을 택하며 살아왔는데, 글과 일기를 쓰며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나마 그 길을 택하게 되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있다.
ㅅ. 생각이 정말 많은 내가 생각정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러면서 내 마음이 복잡한건 나를 혼란스럽게하려고 그러는게 아니라, 내 마음이 날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해서 그렇다는 걸 알게됐다. 지금 마음은 90% 긍정적인 말만 해주고 늘 날 다독이고 추켜세워준다.
ㅇ. 한참 열심히 운영했을때,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기위해 여러 카페도 가보고 영화도 보고, 애니메이션도 봤다. 내 삶을 더 다양한 경험으로 채워준 셈.
ㅈ. 블로그만으론 부족해서 sns를 시작했다. 지금은 날 홍보해줄 강력한 영향력을 키우고있다.

728x90
반응형

'글창고 > 2021-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또 감사일기24  (2) 2022.12.17
모닝페이지14  (1) 2022.12.16
다음에 쓸 화장품들 정리(가성비)  (0) 2022.12.14
또 감사일기~~  (0) 2022.12.13
모닝페이지13  (1) 20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