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랍장/생정,꿀팁

집순이들 혼자서도 충분한 취미 추천

by 주말소설가72 2022. 10. 25.
728x90
반응형

집에서 절대 나가려하지않는 나... 이름하야 집순이다. 하지만 집에서도 할 일이 너무너무 많은 걸! 내가 하는 취미들을 한번 나열해봐야겠다. (참고로 집순이는 영어로 home body라고 한다고)

(또 참고로 찐 집순이인 내 mbti는 infj)

평소 집순이하면 담요 뒤집어쓰고 이불 속에서 넷플릭스 보거나 게임만 주구장창하는 모습을 떠올리는데, 사실이긴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다!!

집순이 취미 추천 1: 블로그

첫번째로 추천하는 취미는 블로그로 일기쓰기!!

집순이하면 또 일기장 쯤은 하나씩 가져줘야하는거 아니냐며ㅎㅎ 며칠 밀리는건 국룰이죠? mz세대라면 블로그 하나씩은 있을테니 블로그를 일기장으로 써보시는건 어떠신지?

일기쓰는 것의 장점은 글쓰기 실력 향상, 감정 성숙, 자아성찰 등등 아주 많지만... 내가 생각하는 일기쓰기의 좋은 점은 '나'에게 더 신경을 쓰게 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현생을 살며 타인에게 지나친 관심을 갖거나(특히 연예인), 타인이 보는 내 모습만을 지나치게 의식하게 된다. 진짜 '나'를 돌보는 시간을 얼마나 될까. 일기를 쓰게 되면 내가 느꼈던 감정, 내가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했던 이유를 돌아보며 날 이해하게 된다. 그러면서 더 발전할 수 있음!! 어렵다면 내가 발전하고 싶은 분야의 일기를 쓰면 좋다. 그림일기, 독서일기, 공부일기 등등...

또, 블로그 역시 장점이 많은 활동이다!!
요즘같은 자기 홍보와 창의성이 중요한 시대에 걸맞는 소통 수단이다. 성공한 이들은 독서와 글쓰기를 강조하곤 하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면 글쓰기 활동은 일단 확보할 수 있다. 또 블로그가 조금 커지면 누구나 광고를 넣어 돈을 벌 수 있다.
일기를 써서 돈을 번다니...너무 환상적.(물론 일기 블로그로는 수입은 기대하지않는 것이 좋다ㅋ 그래도 내가 회사 밖에서 스스로 작은 돈이라도 벌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뿌듯한 경험이니 추천한다)

친구들과 블로그를 함께 한다면 다른 sns에서보다 더 돈독한 우정을 쌓을 수도♡ 자기 속마음을 보다 긴 글로 풀어내야하니 서로에 대한 이해도 더 깊어질 것이라 예상한다. 게다가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글을 쓸 수 있으니 편리한 취미다.

집순이 취미 추천2: 홈트

두번째로 추천하는 취미는 홈트하기 이다.

사실 이건 나도 잘 하지 않는 취미라 추천하기가... 좀 머쓱하지만^^ 집순이들은 다 완벽하지만(♡) 조금 부족한게 운동일 것이라 예상한다. 우리 오래오래 집에서 재미난 일들 하면서 살건데, 아프면 억울하잖아...!! 슬프잖아..! 건강하게 살아야 무조건 이득이다.
그러니까 달고나 커피같은거 그만 만들고 샐러드먹고 운동하자.(나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다)

유튜브를 보면서 보다 전문가들을 따라하는 홈트도 있고, 그거마저 귀찮으면 넷플릭스로 드라마나 틀어두고 스텝퍼나 실내 자전거를 밟는 걸 추천한다. 물론 운동기구를 사들이는건 돈이 든다(...) 슬프지만 어쩔 수 없다. 당근에서 중고가를 알아보고 싸게 사거나, 아니면 유튜브로 홈트를 몇번 따라하며 쉽고 간단한 동작 두어개쯤 좀 외워뒀다가 드라마 볼때 혼자 하는 수밖에. 혼자 있어도 창피하지만 건강이 더 중요하다.

집순이들은 주로 알뜰살뜰해서 가성비를 따질테니, 동작 하나로 전신 모두 운동되는 것들을 소개하자면 슬로우버피와 플랭크가 있다.
플랭크는 자세가 똑바르지 않으면 다칠 수도 있으므로 '내가 바로 종이 인간이다!'한다면 슬로우버피를 추천한다.

집순이 취미 추천3: 게임

마지막으로 우리 집순이들에게 추천할 취미는 게임하기다!ㅋㅋㅋ

게임... 너무 재밌고 시간이 진짜 잘가는 취미 중 하나이다. 한번 빠지면 현생이 힘들정도로 정신 차리기가 어렵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중독성 짙은 게임말고, 한번 플레이하면 쿨타임이 좀 걸리는 가벼운 게임들을 추천한다. 예를 들면 나는 '고양이 정원'이라는 게임을 하고 있다. 이 게임은 머지형 게임(아이템을 합쳐서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으로 만드는)이고, 행동력을 100을 주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적다... 몇번 움직이고나면 또 몇시간 기다렸다가 킴.

'나는 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현질을 너무 많이 하기때문에 시작하기 두렵다'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본인 얘기 아님;)

그렇다면 스스로 게임을 만들어서 즐길 수 있다!! 내가 만든 자기계발 게임 얘기 좀 들어주셈👇 응용, 변형 가능

 

*자기계발 게임*
(혼자서도 쌉 플레이 가능)
1. 레벨 0부터 무한까지 있음
2.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나 할 때마다 경험치를 1얻는다.
3. Lv.0일 때는 경험치 1을 얻으면 다음 레벨인 Lv.1로 업할 수 있음. Lv.1에서 Lv.2로 업하려면 경험치 2 필요, 레벨이 하나씩 올라갈때마다 업할 때 필요한 경험치의 양이 늘어난다.
4. 좀 더 재밌게 하고 싶다면 특성의 분야를 그림, 영어, 체력 등으로 나눠놓는 것이 좋다. 게임도 민첩 레벨/지력 레벨 등 다르잖아ㅋㅋ
5. 현재 레벨 및 경험치를 얻은 내역을 가계부처럼 한 군데에 기록한다.
6. 뿌듯함과 자기애를 얻는다.
7. 친구들에게 자랑한다.

 

요런 식으로?? 플레이하면 된다. 레벨 몇에 이르면 나 스스로에게 사치템을 사는 걸 허용하는 등으로 보상을 정해두면 더 좋다.  스톡 이미지 중에 수정 가능한 스테이터스 창같은게 있다면 그걸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정말로 만약에 누군가 이 게임에 도전하거나 응용 및 변형해보았다면 어땠는지 댓글에 경험을 나눠주세요. 함께 발전해요~

728x90
반응형

최근댓글

최근글

skin by © 2024 ttutt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