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랍장/훈녀생정

눈 시력 좋아지는 법

728x90
반응형

내가 시력이 많이 안 좋아져서 정리해보는 눈 좋아지는 법.
말재주는 없으니 서론없이 바로 쓸게.

사진 출저는 이미지 속에:)


1. 눈 찜질하기

요즘 현미 찜질기같은 안대 형식으로 된 팩들 많더라. 그런거 전자레인지에 적당히 돌린다음 눈 위에 올려놓기!
눈의 피로도 풀리고, 눈이 건조해지는 것도 막을 수 있음.

밖에 있는데 갑자기 눈이 너무 뻑뻑하고 아플때는 두 손바닥을 마주 비비면 손이 따뜻해지잖아. 그 따뜻해진 손바닥을 두 눈에 갖다대면 됨. 이거 생각보다 괜찮음!
이때 팁은 손가락도 부비지말고, 딱 손바닥끼리만 빠르게 비비면 더 따뜻함.

2. 눈 스트레칭하기

눈을 좌우로 이리저리 굴려주고 스트레칭하기. 우리는 매일 눈을 사용하니까, 스트레칭도 매일 해줘야 좋을듯. 이건 진짜 자꾸 까먹게되더라. 그러니까 지금 당장 눈 왼쪽으로 세 바퀴 굴리고, 오른쪽으로도 세 바퀴 굴린다음 넘어가자.

다 굴렸음? 그럼 눈 주변을 검지와 중지 손가락으로 둥글둥글 마사지해주셈. 눈은 섬세하니까 세게 누르진 말 것!!
눈썹 뼈 세 번 쓸어주고, 눈 파인 동그란 뼈 부분 따라서 눌러가며 마사지 해주기. 그리고 눈 앞머리랑 관자놀이도 잊지말고 마사지하자.

3. 근경원경 번갈아보기 운동

이건 완전 가까이 있는 물체를 쳐다봤다가, 완전 멀리있는 물체를 쳐다보는 운동임.
검지 손가락을 눈 앞에 대고 손가락에 초점을 맞췄다가, 멀리 있어서 뿌얘보이는 아파트에 초점을 맞추는 방식이야.
난 지금 실내에 있으니까 가까이있는 컵을 바라봤다가, 멀리있는 에어컨을 바라볼게. 밖에 있을때하면 더 좋은 운동이겠다. 버스 탔을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리고 평소에 원시라면 가까이있는 것을, 근시라면 멀리있는 것을 자주 보는 연습을 해야해.

4. 안약 챙겨다니기

눈이 심하게 건조하면 시력이 안 좋아질 수도 있어.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지않도록 신경 좀 써야되겠다. 물론 장마철에도 눈은 건조해지더라... 안약을 챙겨다니는게 최선의 방법이겠구만.

안구건조증이 생기면 시력 외에도 이물감, 시야 뿌얘짐 등으로 피로도도 높아지고 집중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원래 나이가 들수록 눈물샘의 기능이 약해져 어렸을 때에 비해 눈물이 잘 나오지 않는대. ->눈이 건조해진다는 소리!! 눈물 대신 인공눈물이라도 챙겨!

컴퓨터를 보는 직업이라면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도 잊지말자. 지금 내친 김에 세 번 깜빡이자.

5. 어두운 곳에서 화면 쳐다보지않기

이건 정말 당연한건데 지키기 너무 어려움... 왜 자려고 누우면 꼭 연락이 오는걸까... 궁굼하게스리.
난 심각한 서마터폰 중독이다!하는 사람? 그렇다면 차라리 폰으로 오디오북이나 라디오를 틀고 자자. 잠깐 화면을 쳐다보고싶은 유혹을 떨치기위해 눈 위엔 따끈한 찜질팩 올려두고 눕기.

6. 눈에 좋은 음식 추천

글쓰는 김에 시력에 좋은 음식 추천도 해볼까해. 물론 골고루 잘 먹는게 당연히 제일 중요하겠지만. 영양제는 루테인같은거 요즘 잘 나오니까 ...

1) 생선/연어, 고등어 등등

와 나 생선 진짜 싫어하는데... 초밥도 괜찮을까...

2) 당근 또는 고구마
3) 견과류/ 호두, 땅콩, 아몬드 등
4) 귤 종류의 과일
5) 완전 식품인 달걀
6) 물

와 나 고양이라서 물 진짜 안 마시는데...

이렇게 써보니까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이 눈에 좋구나. 편식하지 말아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