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창고/2021-22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내가 쓰고있는 것들)

728x90
반응형

곧 퇴사를 앞두고 있는 나. 그래서 그런가 요새 절약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퇴사하고 바로 취업을 또 하면 모르겠는데, 오랫동안 하고싶었던 일을 하려고 퇴사하는거라... 한동안은 백수로 지낼 각오를 했다. 그러니 이번 달 부터라도 허리띠를 졸라메려고 한다.

그래서 나 볼 겸,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절약 계획(즉, 앱테크)을 공개하려고 한다.

먐미가 쓰는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

1. 알뜰교통카드
이거 진짜 물건임... 개 짱짱
단점은 꼭꼭 실물카드를 들고다녀야 한다는 점 정도? 삼성페이 안 되더라구요... 출발/도착 시에도 스마트폰으로 버튼 눌러야한다는게 좀 귀찮. 어플을 위젯으로 배경화면에 띄워두면 그나마 좋음. 금방 습관되니까 처음에 몇번 못 눌렀다고 걱정x.
한동안 삼성페이에 취해 알뜰교통카드를 안 들고 다녔던 적이 있었다. 그랬더니 돈 한 푼도 안 들어와서 속상쓰,, 그 전까진 만원 가까이 되는 금액을 매달 환불 받았었는데...ㅜ
회사나 학교를 다닌다면 교통비 정말 무시 못하는데, 그걸 아낄 수 있는 아주 소중하고 알뜰살뜰한 앱테크니까 알뜰교통카드 강추한다!

먐미가 쓰는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

2. 캐시워크
캐시워크는 누구나 잘 알고있는 앱테크이지만 또 한동안 안 하다보면 보물상자 누르는걸 까먹게 되더라구... 사실 걸으면서 기프티콘을 얻을 수 있다는게 엄청난 장점인 것 같음(돈+건강 이자나).
모은 캐시를 현금으로 바꿀 수 없다는게 좀 슬프긴하지만, 나처럼 커피를 자주 먹는 사람이라면 진짜 추천!!
꼭꼭 자정 전에 보물상자를 눌러주세요~
커피를 끊을 수 없다면 이런 식으로라도 아껴야~~...

3. 당근마켓
최근 제로웨이스트에 관심 생겼다가 결국 입던 옷을 오래 입어야겠다는 결론을 얻은 나... 근데 생각해보니까 새 제품을 사는 대신 중고제품을 사는 것도 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은거임!!(게다가 돈도 엄청 아낄 수 있으니까 존좋)
환경도 아끼고, 돈도 절약해보자😆

먐미가 쓰는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

4. 고양이 정원
게임 절대 포기 못해... ㅋㅋㅋ
과자 주는 게임으로 유명한 고양이 정원ㅜ.ㅜ 머지형 게임이다. 팁을 주자면 쿠폰들 유효기간이 있으니 즉각즉각 합치지 말고 모아둔 다음 합치는 것을 추천! 게임하면서 과자도 벌어보자~

5.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하고있어서 적는ㅋㅋㅋ
근데 블로그 운영하면 찐으로 좋음. 글쓰면서 회사 밖에서 돈 벌어보는 경험이^.^...물론 처음엔 돈 너무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생활비 절약 목적이면 체험단 등을 신청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더 추천! 찾아보면 체험단 사이트가 굉장히 많다.
난 그런거 귀찮아서 티스토리...ㅎ

 

먐미가 쓰는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

6. 코브라 브라우저
이건 네이버나 구글처럼 인터넷 서핑하는 어플인데, 이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임! 인터넷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강추하는 앱테크 어플.
나는 주로 웹툰이나 유튜브 볼때 이 어플을 사용함. 정줄놓고 쓰다보면 진짜 잘 쌓임.(최근 적립금이 좀 줄은 것 같긴한데... 그래도 잘만 쓰고 있다. 이 앱테크 어플로 1년여간 벌써 8만원이나 현금으로 바꿨음!!)
추천인: vali9

7. 사이버 도서관 어플
나는 경기도민이라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ㅎ.ㅎ
얼마 전 내가 e북이나 책을 사는데 꽤나 많은 돈을 지출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음... (사실 주로 웹소설, 웹툰 쿠키같은 것들이긴 하다)
그래서 이번달엔 사이버 도서관에서 대여하면서 절약해보려고!! 5일간 대여할 수 있으니 좀 더 열심히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ㅋㅋㅋ

먐미가 쓰는 절약 앱테크 어플 추천

8. 기프티스타
그동안 나는 앱테크로 얻은 기프티콘을 기프티스타에 팔아 현금화하는 용도로 썼는데, 반대로 싼 가격에 기프티콘을 사서 절약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치킨, 커피, 편의점 간식 등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