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창고/2021-22

아이패드 에어3 반년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으름뱅이 gg입니다
요즘 다들 집에만 있으니 많이 갑갑하시죠?😭
저도 그래서 기력없이 뒹굴거리다가 자기계발이라도 해보고자 최근 인강들을 결제해서 듣고 있어요 ㅎㅎ
클래스 101이나 스터디파이 등등 요즘 화상 강의 플랫폼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강의들으려고 산 것은 아니지만, 저는 마침 아이패드가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반년 전에 퇴사 기념으로 스스로에게 아이패드 에어3를 선물해줬답니다ㅋㅋ)
강의를 결제하고나면 아이패드를 사야할지, 노트북을 구매해야할지 고민되잖아요?
그렇다고 적당한 가격의 중고 기기를 사기엔 전자제품인데 튼튼하지 않아 금방 망가질까봐 걱정도 되고요ㅜㅜ
그래서 저는 오늘 노트북보다는 아이패드를 좀 영업해보기위해 들고왔답니다ㅋㅋㅋ

강의 듣는것 외에도 아이패드가 어떤 용도로 쓸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쓰는만큼 효율성이 있는지 궁굼하신 분들 계시죠?
저도 몇달 고민하고 산 결과물이라...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오늘 좀 정리해보려고 해요.
(주절주절 주의)

앗... 정리좀 하고 찍을걸;

일단 제가 구매한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3 실버 64기가입니다.
아마 10~11인치일거예요.

제 친구가 프로 모델로 10인치를 구매했길래 비교해 본 적이 있었는데, 둘이 크기차이는 거의 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만 화면 크기는 프로가 조금 더 컸어요!
(다음번엔 저도 프로 모델을 사려고 벼르고 있어요ㅎㅎ)

처음에 아이패드를 사려고 결심하고 알아보니 엄청 복잡하더라구요... 제품에 챙겨주는게 정말정말 없어서 이것저것 살게 많았어요.
그렇다고 비싼 몸이신데 케이스도 안 끼고 쓰기에는 좀 불안하더라구요ㅜ

이것저것 알아보고 구매하다보니 꽤나 거금이 들었는데요... 제가 산 것을 정리해보자면,
아이패드 케이스(다이어리형), 애플펜슬 커버, 저반사+종이질감 필름, 애플펜슬 팁, 노트북 파우치(가장 작은 사이즈)가 되겠네요.
교육 스토어에서 학생할인을 받았는데도 돈 백만원어치는 나간 것 같아요ㅜㅜㅜ

게다가 알아볼 당시에, 삼성에 비해 as도 잘 안해주고, 제품도 뽑기운에 따라 불량을 받을 수도 있다길래 엄청 겁 먹고 있었어요 ㅋㅋㅋ
다행히 전 멀쩡한 아이를 받았네요😭

제 아이는 64기가라서 조금 모자라보이지만 어찌 나름 잘 쓰고 있어요! 항상 넉넉해요 ㅎㅎ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메인으로 쓰고있어서 그런가봐요.
제 아이패드에는 sns어플들이랑 퍼즐게임 두어개, 넷플릭스, 프로크리에이트, 굿노트 정도가 깔려있답니다.
(그 외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어플들은 거의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아요)

영상 시청과 그림그리는 용도로 많이 쓴답니다!
학생분들같은 경우, 필기용으로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ㅎㅎ
일기쓰는 걸 좋아하는 저도 덩달아 굿노트를 구매했는데, 다 좋은데 필기감이 너무너무 안 좋더라구요....😭
아니 필기 어플이 필기감이 안 좋으면 무슨 소용이람... 굿노트 각성하라

영상 시청하기에도 딱이에요.
스마트폰은 커봐야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인데, 아이패드는 타블렛이다보니 작아야 사람 얼굴보다 크기 때문에 화면이 시원시원해요~ㅎㅎ
화질 어쩌고 얘기가 있긴 했는데 저는 막눈이라 괜찮은 것 같아요...ㅎㅎ
유튜브도 폰보다는 이걸로 보고, 넷플릭스도 진짜 많이 봐요!!

저희 집같이 인원수는 많고, 텔레비전은 하나라 늘 어른이 독차지하시는 분... 조용히 추천드려요

물론 그렇다고 고해상도라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막눈이라도 아이패드 에어3가 고해상도 제품은 아니란 것은 알지요...ㅎ

인강 듣기에도 편리해요!
강의 자료같은 것은 아무래도 컴퓨터로 다운받아 봐야하는게 많지만, 가볍게 아무데서나 복습하기엔 딱입니다.
저도 그림 강의를 하나 결제해서 아이패드로 듣고 있어요!!

그림 그리는데도 좋아요!!
왠만한 타블렛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그림을 오래 쉬었던 차라, 프로 제품을 쓰기엔 좀 꺼려져서 더 가벼운 에어3로 구매했던 건데, 필압도 잘 먹고, 손에 착착 익는 것 같아요.
액정 타블렛은 써본 적 없지만, 비슷하려나요...?

***

일단 저는 생각보단 그럭저럭 만족했어요.
오래 고민하고 산 것은 맞지만, pro가 아닌 에어3를 살때부터 가볍고 막 쓰기 좋은 제품을 찾았기 때문이에요.
영상보는 것도 큰 화면으로 보니 듣던것보다 더 좋고, 그림그리기에도 적합한 제품인 것은 맞지만, 딱 거기까지인걸로...
●●●○○
(채워진 별이 없어서 동그라미로 대체)

그리고 전 예전에도 애플 제품을 써본 적이 있어서 금방 익혔지만, 조금 연세드신 분들이 익숙해지기엔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애플 자체가 친절한 편은 아니기에....

일단 대부분의 분들이 영상 보는 용도(드라마 시청, 강의 듣기)로 많이 찾아보시잖아요, 그것만 하기엔 좀 아쉬우니 거기에 부가적으로
취미로 그림그리시는분, 필기하시는 분, 종이 다이어리말고 디지털 다꾸하고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