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창고/2021-22

진짜 편리한 메모장 어플 추천, 노션 notion

728x90
반응형

 

노션 notion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 잘하는 사람들에게 필수라고 흔히들 그러던걸요ㅋㅋ

저도 얼마 전에 알게 된 프로그램이에요.

다른 분들은 웹으로 많이 쓰시는 것 같던데, 찾아보니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깔아서 써봤습니다 ㅎㅎ

 

노션에 들어가서 메모 페이지를 추가하면 이렇게 이모티콘과 헤더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트위터같지않나요?ㅎㅎ

 

노션의 아쉬운 점이 이렇게 영어로 되어있다는 것이에요.

웹에서는 최근 한글로 바꿀 수 있다고 하는 것 같아요. 세팅에 들어가면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해요.

근데 어플은 아직인 것 같아요ㅜㅜ... 찾아봐도 없네요.. 혹시 제가 못 찾고 있는 거라면 , 아시는 분은 알려주새오,,,🙏

(한글이 제일 좋은 사람)

 

이모티콘도 엄청 많아요!!

약간 아이폰 이모티콘의 느낌이 나네요ㅎㅎ

아닌가요?? (만년 갤럭시 유저)

페이지 상단에 임티를 지정해두면, 목록에서도 페이지 제목 옆에 임티가 뜬답니다.

편리하고 가독성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텍스트를 입력하려고 하면 키보드 상단에 메뉴바가 하나 생겨요!!

사실상 저기 turn into라는 버튼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ㅎㅎㅎ

한번 눌러볼까유?

 

짜란~~

제목부터 새 페이지 추가, 체크리스트와 인용, 메모 등등... 정말 많은 기능이 있죠?

그 외에 자바스크립트(?)등의 기능도 더 있는 것 같지만, 컴맹인 저는 거기까지는....ㅜ

(추가: 포스팅을 완료한 뒤에 찾아보니 +버튼으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turn into는 주로 이미 지정되어있는 서식을 다른 서식으로 바꿀 때 사용하는 것 같네요)

그렇게 추가해본 to do 리스트 항목이에요!

글자를 수정하는 것은 여타 메모장들과 동일하답니다 ㅎㅎ 글자나 여백을 누르고 키보드가 나타나면 입력하시면 되어요~

(노션에는 저장 버튼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turn into 옆에 이미지 버튼이 보이나요?

그걸로 사진도 추가할 수 있어요!!

저는 최근 재미있게 보고있는 디스인챈트 캡쳐를 넣어볼게요 ㅎㅎ

각 메모 항목을 길게 누르면 서로 위치도 바꿀 수 있답니다 ㅎㅎ

이거 진짜 좋은 기능 같아요!!

글쓰다보면 문단끼리 서로 순서를 바꾸고 싶은 경우가 생기잖아요.(저만 그런가요?)

그때 잘라내기하고 복붙할 필요가 없어지는 거네요!! 아 이 글도 노션으로 쓰고싶다....

ㅋㅋㅋㅋ

인용문과 토글도 이렇게 추가할 수 있어요.

@버튼으로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를 태그할 수도 있다구요!! 다른 사용자와 함께 쓸 수 있다는 점도 엄청 매력적이네요 ㅎㅎ

노션은 중간에 아이디어를 추가하거나, 번호매기기, 불렛 표시 매기기도 모두 가능해요.

또, 페이지 중간에 또 다른 페이지도 추가할 수 있답니다.

중간중간 페이지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소설책도 쓸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가장 큰 페이지는 목차처럼 되어서 해당 페이지를 누르면 그 챕터를 읽을 수 있으니까 더 편리할것 같아요!! 저도 친구들과 릴레이 소설을 써봐야겠어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