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랍장/훈녀생정

[그림공부]컬러팔레트 위치 암기

728x90
반응형

그림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로 했다.
사실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하기로 한 건데, 워낙 가만히 못 있는 성격이라 독학은 지금부터 시작…^^…

그림공부를 위해 준비하고 알아봐야할 것
1) 웹툰 쪽 취업 및 진로방향고민
이쪽 진로로는 자기 작품 내서 작가하는데 최종 목표겠지만, 우선은 취업을 먼저 하기로 했다. 왜냐면 얼른 돈 벌어서 독립하고 싶거든^^,,, 경력이 없다보니 좀 더 공부해서 채색이나 보조쪽으로 취업하게 될 것 같음.
또 sns를 키워서 커미션이나 후원을 받으면서 개인 작업 하고 싶기도 해서, 트위터도 병행 중. 지금은 쉬엄쉬엄 운영중이지만…
2) 취업장려금
동생도 내일배움하면서 국취제 2유형으로 지원받았었음. 그러니까 나도 해야징,,^.^
이쪽 진로로는 취업보다는 작가로의 길이 더 최종목표라 내일배움은 안된다고함 ㅜㅜ
그래도 인터넷 뒤져서 관련 글도 북마크 해뒀으니까 이따가 차근차근 읽어보자!!
3) 절약 및 부업
이렇게 일상 기록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력 팍 키워서 트위터로 커미션도 받아봐야겠음.
옷이나 잡동사니 사는 것도 그만하자…!!
여차하면 알바 알아봐야할수도 ㅋㅋㅋ



우선 오늘 할 것은 색감이 예쁜 사진들을 몇몇 골라서 컬러 팔레트의 위치를 암기해보려고 한다.
예전에 유튜브에서 어떤 작가님이 색감공부 이런식으로 했다고 하셔서 나도 도전!!

1

파스텔 색이라고 무조건 채도가 낮은 것은 아니구나… 생각보다 채도가 높은 것 같다.

어두운 색도 그다지 위치가 많이 옮겨가진 않네.

이건 생각보다 많이 어둡네… 좀 더 밝다고 생각했는데.

2

요 그림의 컬러 팔레트 위치를 보고 나니까, 색들 위치가 생각보다 멀리멀리 있더라…
나는 매번 깨작깨작거리면서 쓰기만 했다는 것을 깨달았음…ㅜ.ㅜ…
같은 색 안에서 채도/명도를 왔다리갔다리 하면서 쓰는게 아니라, 색 자체를 옮겨가면서 써야한다는 걸 배움.

3

4

생각보다 녹색쪽으로 안 치우쳐 있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