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창고/2021-22

[블챌]계획 중간 점검

728x90
반응형

 

Mbti - J형 인간의 투두메이트

격리 중이라 골골대며 누워있다가 허송세월보내고있다는 생각에 못 참겠어서 일어남;

블로그에 글이라도 써야겠어;;;

 
 
 

계획 세우면 처음엔 고대로 잘 하는데, 점점 꾀부리고 요령 피우느라 엉망진창됨

그래서 중간점검이 필수이다.

내 기준 적어도 3-4달에 한번씩은 점검해야 연초에 세운 목표와 크게 엇나가지 않을 수 있음

(근데 지금 6갤도 더 넘어서 중간점검 하고있쥬? J맞는지?)

 

이렇게 말하니까 뭐 대단한 목표라도 세운 것 같지만 아닙니다...

그저 남들처럼 매일 1장 독서하기, 일주일에 한번 포스팅하기, 머 이런 것들이어요...ㅎ

물론 첨엔 목표를 나름 크게 세움.

근데 갈수록 하기 편하고 비교적 금방 보람을 얻을 수 있는 일들만 남는듯

(나에게 보람이란? =성과. 돈이라던지ㅋ)

그렇게 오늘도 내가 겁쟁이 소인배에 천방지축 게으름뱅이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는다!샹

 
 

어쨌든 올해가 절반이상 지나갔으니 나라는 로봇을 중간점검해보자

 


일단 올초에 세웠던 계획들:

 

[그림실력 크게 키우기]

*목표 세운 이유*

올 1월부터 막내랑 주말에 그림학원을 다니게되어서 자연스럽게 생긴 목표같다.

막내는 대입을 목표로, 나는 그림으로 작은 돈이라도 벌어볼까하는 알량한 생각으로 도전했음

*현재 상황*

일단 처음 상황과 많이 달라지긴했다. 원래 둘 다 원화반으로 들어갔지만, 나는 몇 주 전에 웹툰반으로 바꿨음(수업을 진행해보니까 내가 그림으로 하고싶은 것은 이쪽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그림실력은,,^.^ 뭘 바래 어쩌라고 뭐

*문제점*

아무래도 학원에 있을 때 외에는 그림을 전혀 그리지않는게 문제같다.

주변에 그림그리는 사람도 없고(친구없음 막내랑 안 놀음),

체력이 달리는 것도 문제고... 그냥 다 문제여 죽어라 인간

*개선방안*

그림그리는 사람들이랑 친해질까싶어 트위터에 그림계정을 만들었음. 환경이 중요하대잖아...

근데 일상계랑은 달리 그림계는 사람 사귀기기 쉽지가 않다 시바

덕분에 오랜만에 캐릭터를 하나 그리고있는데 맘에 안 들어서 두번 갈아엎었어ㅋ

뭔가 했다는 사실에 기쁘긴한데 나온 작업물은 없어서 좀 빡쳐^!^

그리고 클래스101에서 그림인강을 결제해서 듣고있다.

인강 과제들도 다 트위터에 올려야겠어.

 

 

[인스타에 그림올려서 셀럽되기]

*목표 세운 이유*

머 이것도... 근로 소득 외에 '내 그림'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없나 고민하다가..

셀럽되어서 굿즈 만들면 사는 사람 있을까봐ㅋㅋㅋ 세운 목표임ㅅㅂ ㅜ

그리고 내가 하고싶은 궁극적인 일이 내가 평소 생각하는 이야기들을 창작활동으로 표현하는 것이라서, 그거랑도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외에도 일단 유명해지면 다양한 방면으로 좋으니까!(구체적으론 잘 모르겠지만)

*현재 상황*

근 한달(?)간 방치중...oh my...

처음엔 무지 재밌었음. 팔로워가 잘 늘더라고!

내 캘린더가 1-4월에 텅텅 빈것 보니까 4개월정도 나름 집중해서 한 것 같다.

근데 중간에 직장일이 급해서 잠시 쉬니까 흥미가 돌아오질 못하고 있음...인간.. 나약하다...

거의 2주에 하나 텀으로 올리는 중임ㅜㅜ

현재는 팔로워가 570명 정도에서 정지상태

*문제점*

일단 팔로워가 더이상 늘지 않는다는게 가장 큰 문제점같음(그래서 흥미가 떨어졌군!)

근데 그건 내 업로드 주기가 들쭉날쭉이라 당연한 결과일듯ㅜㅜ

*개선방안*

일단 집나간 흥미 찾아봐야 계속 붙잡고있으면 안 돌아올듯..

당분간은 접어두고 다른 일에 집중해보자!

 

해당 프로젝트는 잠시 쉬었다가... 캐릭터나 배경, 세계관등을 리뉴얼해서 다시 운영해봐야겠음


이 외에도 벌려뒀다가 포기하거나 마무리가 이상해진?? 계획들이 다수 존재한다...

벌써 2022년이 절반이나 지났으니 이젠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기존 계획들을 좀 더 달성하기 쉽게 단순화해서 꾸준히 몰아붙이는 게 필요할 것 같다.

 

그래서 뭐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이런거 잠시 접어두고,

남은 2022년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데 집중해보자...!!

 

일단 뭐니뭐니해도 내가 가장 오랫동안 꾸준히 하고있는게 블로그이기때문에ㅋㅋ

그리고 단순한 변심에도 카테고리를 나눠서 프로젝트를 분리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장점같다.

(그럼 결국엔 잡블로그가 되겠지만.. 시바 어쨌든)

그니까 그림그리고, 책읽고 하는 것들을 좀 기록해보려고...

물론 블로그하면 애드센스로 돈도 되잖아^^

 

728x90
반응형